본문 바로가기

영상/에펙

에펙 _ 17일차 [Face Rigging & Puppet Tool]

포토샵에서 작업한 레이어 스타일을 
에프터 이펙트로 가져오는 법

★에딧터블 레이어 스타일로 불러 오기
★ 불러온 레이어 우클릭 후 레이어 스타일->컨버트 에딧터블 레이어스타일

듀익 바셀 듀익 안젤라를 이용해 IK 움직임 적용하기
1. 중심점을 각 관절에 배치하기
2. 각 부위의 상위 하위개념으로 parents& link를 적용한다
3. 각 부위의 상위레이어 부터 하위 레이어를 선택하고 
 듀익 안젤라에서 상위 메뉴중 bones을 선택한다
4. bone 메뉴에서 auto-rig 를 선택한다.
5.생성된 컨트롤러 레이어의 포지션에 키프레임을 적용한다.


얼굴리깅 하기
1. 파일 소스를 레이어를 부위별로 나눈다.
2. 소스를 컴포지션으로 불러온다.
3. 좌우로 얼굴 움직이기
    -각 부위를 선택하고 포지션 열고 차원분리하기
    - 각 레이어의 x축에 키프레임 적용하여 옆으로 
       보는 모습으로 키를 적용한다.

 

 

얼굴 모양을 shape layer로 만들기 (텍스트 라인 생성하는 것과 동일)

1.레이어를 나눈 소스를 불러오기 (레이어사이즈)-컴포지션으로 불러오세요
2. 상위 하위 레이어 지정할 부분을 parents &link 적용하기
3. 포지션의 차원분리를 한다음 X축의 움직임(좌우 고개 돌리기)를 키프레임을 적용한다
*10프레임간격으로3개의 키프레임 만들기
-0:오른쪽으로 보이도록 키프레임 만들기
-10:중앙을 바라보도록 키프레임 만들기
-20:외쪽으로 보이도록 키프레임 만들기

* 얼굴은 고개가 돌아갈때 모양이 변형되도록
레이어 우클릭하고 크리에이트->크리에이트 쉐이프 프럼 벡터레이어를 적용한다.
->쉐이프레이어색이 변화가 되니 면색을 목색과 동일하게 맞춰주기

-얼굴쉐이프 레이어의 컨텐트-> 패스->패스2에 동일한 간격으로 키프레임 적용후 단축키 U를 이용해 키프레임적용된 항목만 보이도록 한다.
*불필요한 패스항목은 지워버린다.

4. 컨트롤러 생성하기
-듀익안젤라 패널에가서 상단 회색바에 체인모양을 선택한다.(link& constrains선택)
-하단에 connertor의 톱니바퀴(connertor option버튼)누르기
-2D slider 선택하여 컨트롤러 생성
-생성된 컨트롤러를 크기와 위치 조절하여 배치

5. 작업한 키프레임을 컨트롤러에 링크 걸기
-모든 레이어의 X축 포지션 키프레임과 패스 키프레임을 모두 선택합니다.
-듀익안젤라 패널하단의 커넥터를 확인 properties를 눌러 연결한다.

6.Y축의 움직임을 적용하기
-10프레임 간격으로0~20프레임까지 y포지션에 키프레임 생성
-0:위로 보도록 키프레임 적용
10: 정면
20: 아래

 

7. y축을 기존슬라이더에 연결하기

244p부터 설명되어있음

'영상 > 에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에펙 _ 18일차[Face Rigging & Puppet Tool]  (0) 2024.08.06
에펙 _ 14일차 [Parents]  (0) 2024.07.31
에펙 _ 13일차  (0) 2024.07.30
에펙 _ 12일차  (0) 2024.07.29
에펙 _ 11일차  (0) 2024.07.26